설악산 관광 명소 소개

설악산소공원

강원도 속초시 설악동 설악산 입구에 위치한 작은 공원이다. 설악동에서 천불동계곡과 공룡능선(마등령)으로 향하는 출발점이다. 입구에는 매표소가 있어서 설악산에 오르기 위해서는 티켓을 끊어야하며, 이곳에서 똑바로 가면 신흥사와 흔들바위가 나오고 왼쪽으로 꺾어 가면 시원한 물줄기를 내뿜는 비룡폭포를 볼 수 있다.



천불동계곡

설악골 계곡이라고도 한다. 설악산에 있는 대표적 계곡의 하나이다. 비선대(飛仙臺)에서 대청봉(大靑峰)으로 오르는 7km 코스의 중간 계곡으로 설악의 산악미를 한곳에 집약하듯, 와선대(臥仙臺)를 비롯하여 비선대 ·문주담(文珠潭) ·이호담(二湖潭) ·귀면암(鬼面岩) ·오련폭포(五連瀑布) ·양폭(陽瀑) ·천당폭포(天堂瀑布) 등 유수한 경관들이 계곡을 따라 이어진다. 천불동이라는 호칭은 천불폭포에서 딴 것이며, 계곡 일대에 펼쳐지는 천봉만암(千峰萬岩)과 청수옥담(淸水玉潭)의 세계가 마치 ‘천불’의 기관(奇觀)을 구현한 것 같다고 일컬어지고 있다. 



육담폭포

계곡물의 침식으로 만들어진 여섯 개의 작은 연못이 이어진다고 하여 육담폭포 [六潭瀑布] 라고 합니다.



비룡폭포

비룡폭포(飛龍瀑布)는 속초 설악산국립공원의 폭포로써, 육담폭포와 토왕성폭포 사이 중간지점에 위치해 있다. 폭포수의 시끄러운 소리가 마치 하늘을 향해 날아오르는 용과 닮았다고 하여 이름이 비룡폭포라고 지어졌다. 겨울에 얼어붙은 폭포는 또다른 장관을 보여준다.



💁‍♀️ 아래에서 설악산 관광 명소에 관해 생생하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확인해보세요.


설악산 관광 명소 확인👆
다음 이전